«   2021/08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Archives
Today
2
Total
590
관리 메뉴

너 없인 못살아

오늘 날라온, 동원예비군 '전입 축하' 메일 ㅠ 본문

카테고리 없음

오늘 날라온, 동원예비군 '전입 축하' 메일 ㅠ

너 없인 못살아 너 없인 못살아 2021. 2. 5. 19:37

군대 전역한지는 얼마되지 않았지만, 오늘 네이버 메일로 '전입 축하' 메일이 와있길래, '최신 스팸사기 수법 중 하나인가'라고 생각하면서 한번 열어봤어요. 그런데 딱! 보니까, 동원예비군 내년에 참가해야한다고 내용이 적혀있었어요. 일단 이미지 내용부터 확인해볼게요.

국방부에서 날라왔습니다. 저는 지역예비군 0년차에 해당되서, ~에 편성되었고, 금년도는 훈련이 없고 내년부터는 동원에서 지정해준 훈련장으로 참여를 해야한다고 적혀있었어요. 동원훈련의 경우는 입영 2박3일, 총 28시간동안 실시를 하고, 일반훈련 쪽은 출퇴근 식으로 해서 4일간, 총32시간을 실시한다고 하네요. 원래는 동원을 1박2일만 하는줄알았는데, 날라온 메일을 보니까 총 2박3일을 하네요?

그래도, 집 근처에 있는 훈련장으로 배정받아서 참 다행인 것 같아요. 제 친구들 중에서는 먼 지역까지 배정받은 애가 있었는데 말이에요. 친구의 말로는 자신의 군 주특기에 따라 배정받는 장소가 달라진다고 하던데,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그리고, 두번째에는 예비군을 연기할 상황이 발생한다거나 보류를 한다고 할때 신청하는 방법이 적혀있었어요. 본인이 혹은 가족이 연기 혹은 보류 원서를 작성을 하고 증명서를 제출하면 된다네요. 만약, 내 개인적인 사정으로 인해, 제출을 하지 못한 경우에는 팩스르 통해서 제출할 수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팩스를 통한 방법으로 제출하는 경우는 관련 증명서류 이미지를 제출해서 첨부를 해야한다는 점이 공지되었어요.

다음으로, 세번째는 전국단위훈련신청은 어떻게 하는지인데요. 현 거주지 외에 타지역에 있을 경우, 거주지소재 인근 예비군훈련장에서 훈련을 받을 수있다고 적혔습니다. 뭐, 저는 다른 지역으로 갈 일이 없기때문에 저에게 있어서는 별 필요없는 항목이네요. 필요한 분들은 꼼꼼히 읽어보심 좋을 것 같아요.

네번째로는 훈련일자 선택인데, 예비군 홈페이지에 군번을 입력하면 훈련내용을 확인할 수있다고 해요. 전 통신병과(171101)인데, 교환시설 운용정비병입니다. (교환시설운용정비병에 대해서 궁금하신 내용은 댓글달아주시면 모든걸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예를들어, '뭐하는 주특기'인지..)

흑흑, 제가 예비군이라니, 믿겨지지가 않네요. 군대에서는 언제쯤이면 예비군되나라고 매일매일 생각했었는데, 막상 제가 예비군이 되니까, 뭔가 신기하고 믿기지가 않습니다. 동원훈련때 오는 애들보면 참 부러워했었는데, 같이 수다도 떨고 훈련도했던 날들이 새록새록 기억에 남습니다. 물론, 전역한지 얼마되지 않은 제가 꺼낼 말은 아니긴 하지만요.

일단은 내년까지 시간이 넉넉하니까, 당분간은 예비군간다는 생각을 하지 않아도 될 것 같아요. 아마, 올해전역을 했기때문에 내년에 오라고 한 것 같아요.ㅠ 내년되면 또 군대에 대한 생각을 하게되니까, 그 당일 만큼은 똥줄탈 것 같은 느낌이 드네요.

0 Comments
댓글쓰기 폼